PG앱서비스

자영업자의 눈물,노쇼 대응 방법은?

nicepos 2024. 11. 22. 13:38

안녕하세요

온,오프라인 결제 전문 기업

(주)나이스포스입니다.

 

"사실 한 번도 당해본 적이 없는 노쇼이기에 타격감이 제대로인 오늘인 것 같다."

"진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작은 주문에도 울고 웃는 게 자영업자다."

"당연히 선결제를 받아야 했다. 하지만 이체해달라고 하자 '지금 당장 가서 결제를 해드리냐'라고

답하는 모습에 뭘 이리 사람을 의심하나 싶어서 찾으러 올 때 결제해달라고 믿은 게 잘못이었던 걸까"

 


 

예약이나 약속을 잡은 사람이 사전에 취소하지 않고 나타나지 않은 상황

즉, 노쇼에 따른 피해자들의 입장입니다.

 

최근 들어 자영업자들에게 대량 주문을 한 뒤 나타나지 않는 노쇼 사기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기사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이런 수법들이 자영업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어 안타까운 현실로

이에 대한 주의와 대응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러한 노쇼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고

더 이상의 노쇼가 발생되지 않고

그 피해로 고통스러워하는 자영업자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노쇼의 발생 원인은?

 

노쇼가 발생하는 원인은 기사로 다양하게 접하고 있는데

악의적인 의도로 발생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기사화되지 않은

일반적인 사례도 많은 편입니다.

 

 

  1. 약속에 대한 도덕적인 문제로 노쇼 문제를 일으키는 일부 사람들은 약속에 대한 기본적인 책임감이 부족해 예약을 가볍게 생각해 지키지 않거나, 개인적이고 사소한 이율로 예약을 무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고객들 중 일부는 여러 군데 예약을 해놓고, 개인의 선택에 따라 한 군데만 예약을 하고 나머지는 취소하지 않아 노쇼가 일어납니다.
  3. 온라인을 이용한 예약에 있어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도 그 편리함에 반해 예약 취소도 가볍게 여겨 노쇼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노쇼에 대한 제재가 마땅히 없기에 사람들이 부담을 갖지 않고 예약을 무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쇼의 예방 및 대응 방법

 

노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안들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조치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기사화 또는 업계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노쇼 사례들을 확인하고 사전에 주의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2. 주문자와 주문 내용에 대한 확인으로 의심스러운 경우 고객에게 양해를 구해 추가 확인을 시도합니다.
  3. 선결제 요구를 통해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거나 고객과 상의해서 비대면 결제(문자 결제)를 통해 예약금 결제를 합니다.
  4. 예약 전에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를 보내 예약을 재확인하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노쇼 사례들을 확인해서 주의하는 습관도 필요하지만

주문을 받는 실제 상황에서는 주의할 생각을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자의 신분과 함께 주문 내용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부분도

혹시나 고객이 불쾌하게 생각할 수 있어 꺼려지는 게 대부분입니다.

 

선결제 요구나 예약금 결제에서도 고객에 따라 원만하게 진행되는 것도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조차도 고객의 입장과 상황에 따라 사장님들께서 대응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노쇼는 개인의 도덕성, 이기심, 성향과

생각하지 못한 상황에 따른 변화 등에서 발생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좀 더 현실적이고 고객과 쌍방 간의 문제점을 최소화하는 대응 방법으로

예약 확인과 그에 따른 알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예약 내용을 재확인하고

고객 입장에 따라 선결제 또는 예약금 결제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쇼의 예방법 중 예약금 결제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PG 결제(비대면 결제/문자 결제)] 안내드립니다.

 

PG 결제? 앱 결제? 문자 결제?
비대면 결제/예약금 결제

 

PG란 전자결제대행 서비스입니다.

시간, 장소 제약 없이 간단하게 앱을 통해서 비대면 결제(문자 결제)가 가능하며

고객님께 문자를 보내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를 알려주길 꺼리시는 고객님들

또는 노쇼의 예방법 중 예약금 결제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대면 결제/문자 결제 장점

 

비대면 결제 / 문자 결제 방법
 노쇼의 예방 예약금 결제 방법

 

 

나이스포스PG 앱은 '나이스포스'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단, PG 가입 진행 후 사용 가능하십니다. PG 상담문의 ☎ 1544-4549)

 

순서대로 대표님께서 예약금 결제 상품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고객님께 문자 발송

고객님께서 순서대로 카드번호 입력 진행 후 결제 완료


 

요즘 많은 대표님들의 고민 노쇼(NO--SHOW)!

 노쇼의 예방법 중 예약금 결제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PG 결제(비대면 결제/문자 결제)' 안내드렸습니다.


1544-4549

 

고객센터 상담 시간

09:00 ~ 18:00

PG 결제 상담은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PG 비대면 결제(문자 결제) 상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